본문 바로가기

☆ I T 분 야/  1) 프 로 그 래 밍

프로그래밍언어 ! C언어부터 배우는게 정답일까 ?

반갑습니다 ~ 오늘부터 글을쓰게 된 핏선생이에요 ~

IT쪽으로 발을 처음 들이시는 분들이라면

어떤 프로그래밍언어로 시작을 해야되는지 고민을 하실꺼에요 !!

하지만 저는 이런 고민을 왜 하시는지 잘 이해하지 못한답니다.. ㅜㅜ

프로그래밍언어를 공부하실 때 왜 ! 공부를 하시는지를 먼저 생각해보세요 ~

자기개발 ? 취업 ? 전공대비 ?

그 이유가 무엇이 되었던 간에 분명히 목표점은 정해져 있을꺼구요 ~

자기개발이라고 한다면 어떤 프로그램을 만든다

그런데 그 프로그램이 어떤 언어로 구사가 쉽고, 좋은지에 대해 생각해보세요 !

취업이라고 한다면 원하는 기업을 정하시고

그 기업에서 어떤 프로그래밍언어를 잘 다루는 사람을 좋아하는지 알아보시구요 ~

전공대비라면 뭐.... 학교에서 뭐 배우는지만 알아보셔도

어떤 공부를 해야하는지 진로가 잡힐겁니다 !!

 

" 저는 IT분야로 취업을 나가고 싶어요.. 그런데 아직 진로를 잡지 못했어요 .. "

라고 하는분들 !! 분명히 계실거에요 !

고민하지마세요 ! 자신이 어떤일을 좋아하고 어떤것을 잘하는지 아시잖아요?

그에 맞춰서 하나씩 차분히 생각하신다면 진로가 잡힐꺼에요 ^-^

프로그래밍언어를 배우는데에 정확히 정해진 순서는 없습니다 !!

C언어부터 ? JAVA부터 ? C++부터 ?

다 ~ 상관없습니다 !!

다만 ! 공부하시는것이 미래에 자신에게 도움이 되냐가 중요하지요 ~ 

" 그런데 .. 인터넷에는 C언어부터 배우라는 말이 많던데요 ? "

C언어는 프로그래밍언어의 시초인 B언어가 바뀌어 만들어진 언어입니다.

B언어는 이미 C언어에 흡수되었지요 !!

그렇기에 C언어를 프로그래밍언어의 시초라고도 한답니다 ~

그렇기에 가장 먼저 배우라는 말씀을 드리는거랍니다 !

또한, 절차지향언어의 대표언어이기에 객체지향언어와 비교하며 공부하기 좋지요 !

2015년 ~ 현재까지 프로그래밍언어 2위에 기재되어있기도 하답니다.

많이 쓰이는 기준으로요 ~ ㅎㅎ

 

" 글은 정확히 다 읽어봤는데 .. 아직도 제가 뭘 공부해야하는지 모르겠어요 .."

," 저는 제 미래를 정했는데 무엇을 공부해야하는지 모르겠어요 .. "

이 부분을 말씀을 드리지 않았네요 ~

자신이 어떤 공부를 처음으로 시작하여 어떤 과정의 공부를 해야하고

어떤 자격증을 취득해야되는지는 선생님이 알려드릴께요 !!

고민하지말고 ~ 저한테 물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