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 N 분야

인테리어 3D MAX얼마나 중요한건가요?

인테리어쪽으로 취업을 하기위해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다룰 줄 알아야 하는데 


그 중 가장 고급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는 


3D MAX




제가 전공을 하면서 가장 어려워했던 


프로그램이자 가장 재미있던 프로그램이었죠 ㅎ











인테리어 같은 경우에는 


건축의 한 분야이죠 


건축의 전문적인 지식과 


디자인의 감각이 필요한 전문 기술직이에요




나의 디자인 감각을 잘 보여줄 수 있는 것에는 


뭐가 있을까요?



가장 대표적인 것이 3D MAX에요


내가 설계를 어떻게 했는지 


디자인 감각이 어떻게 되는지 


직접적으로 보여줄 수가 있죠













3D MAX는 내가 직접 설계를 한 도면을 깔고 


벽체를 올리고 조명을 넣고 재질을 넣죠


내가 생각하는 공간을 실제처럼 3D로 실현을 해내는 거죠






취업용 포트폴리오를 만들 때


가장 중요한 것이 3D MAX죠



저도 취업을 위해 포트폴리오를 만들었지만


3D MAX로 모든 걸 다 보여줄 수 있죠



내가 가구부터 조명까지


전부 디자인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가구 디자인, 조명 디자인, VMD쪽으로도 


전부 필요한 프로그램이죠













컴퓨터 학원에서도 3D MAX를 가르치는 학원은 많이 있어요


하지만 보통 컴퓨터 학원 같은 경우에는


프로그램 자체를 배우는 식이기 때문에 


전공자들은 추가적으로배울 욕심이 난다면


컴퓨터 학원을 선택할 수도 있지만 


비전공자 또는 학점대비 등등 


인테리어 관련 3D MAX를 배울 때는 


반드시 인테리어 디자인 학원을 찾으셔야 하세요